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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문” “위클리문” 문대통령 업적 제대로 알리는 언론 없어 결심
통일 후의 이미지 ‘파란을 타고 가자’에 큰 애착
뉴스프로 | 2017-06-09 12:13:51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보내기    


“데일리문” “위클리문” 문대통령 업적 제대로 알리는 언론 없어 결심
– ‘파란을 이어가자’ 광주유세에 사용되어 뿌듯
– 대선 때만 84종. 자료수집부터 전과정 혼자 작업
– 통일 후의 이미지 ‘파란을 타고 가자’에 큰 애착
– 문재인 지지자들은 다이아몬드 심장이 되어야
– 재미없다 그만해라 할 때까지 계속할 것

편집부

뉴스프로는 지난 대선기간 동안 문재인 후보의 포스터 등을 선보이고, 당선 이후에는 대통령의 행보를 담은 데일리문 위클리문을 제작해 소셜미디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더레프트(혹은 Kowalska Anna) 님과의 단독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메일로 이어진 인터뷰에서 더레프트 님은 자신이 직접 정치적 패러디물을 만들게 된 동기에 대해 “ 지난 대선 기간, ‘조중동’은 물론 ‘한경오’ 같은 수구좌파 언론들의 난잡한 보도 행태를 수많은 문재인 후보 지지자들이 똑똑히 지켜보았다”며 “안철수 후보와 심상정 후보에 대해서는 노골적으로 편들어주면서, 문재인 후보는 수시로 폄하하고 제대로 된 정면 사진 한 장 조차 사용하길 거부했던 그 졸렬함과 비열함. 노무현 대통령 때부터 이어진 수구우파 조중동, 수구좌파 한경오 추악한 언론 카르텔. 그들의 민낯을 알고 있는 이라면 누구나 이를 갈 수 밖에 없었다.” 고 말했다.

데일리문 위클리 문을 만드는 일에 대해서는 “할 수 있는 일이니까 한다” 라고 말하며 ‘백문이 불여 일짤’의 시대에 텍스트로 가득한 신문 기사보다 SNS에서는 심플한 이미지 한 장이 강력할 수도 있기 때문에 데일리문과 위클리문은 그 연장선상에 있다고 설명했다.

또, 파란시리즈 최종화에 사용했던 ‘파란을 타고가자’에 가장 큰 애착을 갖고 있다고 말하면서 “파란 역의 안내판에 목적지로 블라디보스토크와 베이징이 표시되어 있는 이미지. 그것은 통일 후 유라시아 횡단열차와 아시안 하이웨이에 대한 푸른 상상을 반영한 것으로, 김대중 노무현 민주정부의 비전이었고 사나이의 로망” 이라고 소회했다.

뉴스프로 독자와 공유하고 싶은 자신의 작품을 포스터와 함께 데일리문, 위클리문 1호로 꼽은 더레프트 님은, 마지막으로 “시민 각자가 자기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며 문재인 대통령을 지켜주셨으면 합니다. 할 수 있는 일은 반드시 합시다. 다이아몬드의 심장을 가진 지지자가 됩시다” 라고 당부했다.

다음은 더레프트 님과의 인터뷰 전문이다.

광주유세에서 사용된 포스터(더레프트)

질문: 안녕하세요? 먼저 그간 손목에 질환이 생기실 정도로 많은 포스터, 웹진 등의 제작 등을 하신 것으로 아는데 건강은 괜찮으신지요?

-농담 반 진담 반, 손목만 괜찮다고 너스레를 떨곤 합니다. PC 앞에서 일하는 사무직의 공통된 직업병인 손목터널증후군은 오래된 악우(惡友)처럼 늘 함께 합니다. 몸 관리는 자신의 몫이죠. 종종SNS에서 걱정해주시는 분들의 마음 씀씀이에 감사하면서도, 스스로 너무 엄살을 피웠나 반성을 하게 됩니다.

질문: 먼저 어떻게 폴란드 이름인 코발스카라는 필명을 사용하게 되었는지 말씀해주실 수 있을까요? 또 더레프트라는 필명도 사용하시는 것으로 압니다. 혹시 오유의 패러디라는 필명도 쓰십니까? 여러 필명을 쓰시는 이유가 있으십니까?

– 페이스북에서의 이름은 사연이 있는데, 간단히 아는 사람 이름이라고만 정리하겠습니다. 페이스북도 처음에는 더레프트로 활동했습니다. 트위터의 ‘더레프트’는 본명처럼 느껴지는 오래된 닉네임입니다. SNS에서는 ‘더레프트’로 이런저런 생각을 쏟아내고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눕니다. 커뮤니티의 경우에는 패러디물을 올리려고 가입한 까닭에 패러디라는 닉네임을 사용했습니다. 그곳에서는 또 패러디 약쟁이로서 이야기를 나눕니다. SNS와 커뮤니티,각 채널과 이용자들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자연스레 그들에게 어울리는 캐릭터로 합니다.

질문: 어떤 일을 하는 어떤 분인지 공개하실 수 있는 범위에서 알려주실 수 있습니까?

흔한 서류쟁이입니다. 무역회사. 포토샵은 취미. 여기까지만.

질문: 언제부터 정치적인 글, 패러디, 다자인 활동을 해오셨는지요?

-본격적으로 정치 이야기를 한 것은 역시 트위터. 처음엔 저도 트위터가 그런 곳(?)인 줄 몰랐습니다. 글을 쓰다 보니 모르는 사람들이 리트윗 해주고, 팔로우하는 것에 재미를 붙였습니다. 패러디는 오래전 디시인사이드 시절에 가끔 만들었습니다. 사진, 포토샵이 취미인 까닭에 재미난 걸 많이 만듭니다.

본격적으로 시사 패러디를 시작한 건 2012년 대선 시즌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영화 ‘도둑들’을 패러디한 ‘공작들’이 첫 작품이었습니다. 김무성을 비롯해 박근혜를 옹립하는 10명의 ‘꾼’들을 풍자하고자 하는 의도였습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그 동네 멤버들은 하나같이 그 인간군상이 너무 꼴사나워서 붙여 놓기만 해도 참 우스꽝스럽죠. 그걸 트위터에 올렸는데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재미로 만든 건데 다들 너무 좋아해주셨죠. 어떤 분은 자기 회사동료들에게 트위터 친구가 만든 거라고 자랑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그래서 패러디 만드는 일에 재미를 붙였습니다. 그 뒤로 몇몇 언론에도 제가 만든 패러디가 소개되고, 뭐 그게 늪이었죠. 하하.

디자인에 대해서는, 지금도 부끄럽습니다. 디자인 전공자도 아니고 아마추어가 흉내만 낼 뿐이라고 여깁니다. 재밌는 것, 예쁜 것,신기한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수시로 해외의 광고 디자인이나 신제품 등을 찾아보곤 합니다. 레이아웃 연구도 하고, 그걸 왜 하는지는 저도 모릅니다. 좋아서 하는데 이유가 없겠죠. 이것저것 따라해 보고, 재구성 하는 게 재밌습니다.

질문: 문재인 대선캠프의 포스터 제작은 어떤 계기로 하게 되었나요?

-먼지로 가득한 하늘에 푸른 하늘을 그려내는 ‘파란을 일으키자’포스터는 너무 유명하죠. 처음 그 포스터를 봤을 때, 입이 떡 벌어졌습니다. 뇌가 자극되는 느낌이 가득했습니다. 대선을 앞두고 나름의 홍보물 시리즈를 기획하고 있었는데, 파지티브 네거티브 두 개의 테마였습니다. 파지티브 테마는 ‘새로운 문’시리즈로, ‘문’ 이미지에 문재인 대통령의 미담과 공약 등을 담으려고 했습니다. 네거티브 테마는 말할 것도 없이 안철수에 대한 네거티브 이미지들이었죠.

그것보다는 파란이 더 낫겠다 싶더군요. 그래서 처음 만들어 본 게 ‘블랙리스트’였습니다. 블랙리스트를 찢으면 파랗고 자유로운 세상이 열린다는 아이디어로 ‘파란을 외치자’를 만들었죠. ‘파란’이라는 그릇이 생겼으니 나머지는 채우기만 하면 되는 일이었습니다. 만들 수 있겠다 싶어서 만들었는데 반응이 또 너무 좋았습니다. 그 뒤로는, 우스갯소리로 접신한 것처럼 머릿속에 파란만 가득했습니다. 밥 먹을 때도, 잠 잘 때도, 하루 종일 파란 생각뿐이었습니다.

질문: 작업하신 디자인 중에 대선 유세에서도 사용된 것이 많다고 들었는데, 특히 광주 유세에서 사용된 디자인에 대해서 이야기를 부탁드립니다.

-믿거나 말거나. ‘파란을 이어가자’의 아이디어는 특별히 구상하는 시간 없이, 저절로 떠올랐습니다. 김대중 노무현 두 분 대통령은 제가 태양계에서 가장 존경하는 대한민국의 정치인들이니까요.하하. 언제나 가슴에 품고 있던 분들인데, 컴퓨터 앞에 앉아 이런 저런 사진을 보다 갑자기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두 분의 의지를 이어가는 문재인 대통령, 두 분의 그림자가 숫자 1번이 되는 이미지. 핵심 아이디어가 정리되니 작업은 쉬웠습니다. 그걸 트위터에 올렸는데 당시 문재인 후보께서 직접 감사 메시지를 남겨주셔서 놀랍고, 감격스러웠습니다.

광주 유세 때 대형 걸개로 사용하셨던 것은 페이스북 지인께서 사진 보내주신 걸 보고 뒤늦게 알았습니다. 또 한 번 깜짝 놀랐죠.나중에 다른 사진들과 기사를 검색해보고 혼자 훌쩍거렸습니다.가족들에게도 자랑했습니다. 포토샵–약쟁이 최대의 보람이었다고 할까요. 그 사진은 대형 사진으로 인화해 액자에 보관해야겠다는 생각입니다.

질문: 작업하신 포스터들이 몇 종류나 되나요? 포스터 제작에 얽힌 어려움이나 재미있는 에피소드 등이 있다면요?

-한 번도 안 세어 봤는데, 방금 세어봤습니다. 대선 시즌 때 공개한 것만 84종류. 그걸 또 모바일, 바탕화면 버전으로 나누면 끝도 없죠. 미공개 버전과 대선 이후의 버전도 있습니다. 대선 당시 파란시리즈 최종화는 ‘파란은 계속된다”였고 그 카피는 지금도 유효합니다. 지금도 구상 중인 파란시리즈가 제법 됩니다. 이걸 언제 끝낼 수 있을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사람들이 ‘재미없다, 그만해라’ 그러면 아마 멈추겠죠. 제작 에피소드 라기 보다는, 아쉬움이 많이 남죠. 이번 대선 기간은 너무 짧았습니다. 모든 공약을 담아내지 못한 것에 대한 미련이 남습니다. 시간만 더 있었다면 좀 더 완성도 높은 하나의 프로젝트가 될 수 있었는데, 창작자로서 숙제를 끝내지 못한 느낌이랄까요.

질문: 데일리 문, 위클리 문을 만들게 된 이유와 동기에 대해서 말씀해주시겠습니까? 자료수집, 편집, 글까지 혼자 작업하시나요? 데일리 문 이나 위클리 문 하나를 완성하는데는 얼마만큼의 시간이 걸리는지요? 작업 중 가장 어려운 부분은 무엇인지요?

-‘문재인 대통령 이틀만의 업적’이 시작이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께서 취임 이틀 만에 놀랍도록 많은 일을 해내셨는데, 제대로 보도하는 언론이 없더군요. 예상한 일이었습니다. 하하. 그래서 대단한 일은 아니지만 ‘할 수 있는 일이니까 한다.’는 마인드로 간단히 한 장짜리 이미지에 문재인 대통령의 이틀 치 성과를 정리했는데 또(?) 반응이 뜨겁더군요. 계속 정리해달라는 목소리가 이어졌습니다. 그러다 다음 날 3일치에는 아예 4장짜리 이미지를 잡지 느낌으로 만들어 보았죠. 퀄리티에 정성을 좀 쏟았더니 사람들이 신기해하면서 좋아했습니다. 그렇게… 또 여기까지 왔습니다.

자료 수집은 다양한 채널을 활용합니다. 신문기사는 기본이고 청와대 홈페이지, 커뮤니티 인기글, SNS 등을 두루 체크합니다. 바쁠 때는 일단 스크랩부터 해둡니다. 글은 여러 기사들을 참고하여 교차 편집합니다. 살릴 건 살리고, 뺄 건 빼고, 첨가할 건 첨가하고, 귀찮을 땐 그냥 달립니다. 하하. 가끔은 직접 짧은 기사를 작성하기도 합니다. 물론 모든 것을 담지 못합니다. 데일리문 위클리문은 잡지의 형식을 띄고 있긴 하지만 결국 패러디의 연장선상입니다. 이전에 한 장, 두 장으로 만들던 패러디가 여러 개의 시리즈가 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패러디가 중심이지, 기사를 쓰는 것이 목적은 아닙니다.

작업 시간은 이미지에 따라 다릅니다. 글이 많거나 합성할 이미지가 많을 때는 장 당 1시간 정도 걸리죠. 간단한 건 15분 만에도 뚝딱 만들어 냅니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 손목 컨디션과 그 날의 느낌에 따라 다르기도 합니다. 작업 중 가장 어려운 부분은 따로 없습니다. 모든 것이 어렵습니다. 하하. 기사를 수집하는 것, 정리하는 것, 새로운 이미지를 넣어서 최대한 멋지게 만들고자 하는 그 모든 과정이 어렵습니다. 창작자로서 독자들을 위해 늘 새로운 레이아웃을 보여주고 싶은 혼자만의 부담감도 있습니다. 제작 분량 조절도 어렵습니다. 지금은 그나마 적절한 템포를 유지하며 작업하지만, 5.18 특집이 담긴 위클리문 2호를 만들 때는 50페이지 가까운 분량 때문에 만드는 저도 힘들었고 보는 분들도 힘들어 했습니다. 그땐 정말 몸살이 났었죠.

더 레프트 : Weekly Moon 표지

질문: 아주 많은 관심을 모으고 계신데, 이런 대중과 언론의 관심을 예상하셨습니까?

-언론의 관심은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거기까진 아닌 것 같습니다.다만 SNS와 커뮤니티 이용자들에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온라인이라는 곳이 오픈되어 있으면서도 한편으론 폐쇄적인 공간이기 때문에, 그렇게 많이 알려졌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커뮤니티나 SNS 활동을 하지 않는 가족들에게 넌지시 물어보면 그런 거 모른다고 대답합니다. 분위기에 취하지 않고, 한계를 인식하며 오버하지 않는 게 중요하다고 여깁니다.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을 위한 작품이기 때문에 그분들께서 즐겨주시면 그걸로 만족합니다.

질문: 그동안 데일리 문에 대해 인상적이었던 반응을 꼽는다면?

-정기구독 문의, 계좌오픈 하라는 얘기가 재밌습니다. 실제 잡지가 아닌 걸 알면서도 다들 “정기구독은 어디서 하느냐”, “1년 구독하면 자전거 주냐”, “나는 정수기 받고 싶다”, “계좌를 왜 오픈하지 않느냐”, “내 돈을 가져가라” 등. 그런 반응들을 보며 다함께 웃으며 떠드는 거죠. 그런 현상, 함께 웃을 수 있는 지금의 이 분위기,새로운 문화가 즐겁습니다. 창작물을 보고 여러 사람들이 열성적으로 좋아해준다면, 창작자에게 그만큼의 행복은 또 없겠죠. 아,그렇다고 제가 예술가는 아닙니다. 밥벌이는 중요합니다. 하하.

질문: 혹 재미있는 일화 등을 공유해주실 수 있습니까?

-늘 재미있습니다. 문득 생각나는 것은 친구 회사 동료 얘기가 있겠네요. 제가 늘 손목 아프다고 엄살 피웠더니 친구가 “울 회사 직원이 니 걱정하더라”고 말하더군요. 서로 만난 적도 없는데 무슨 얘기냐 물었더니, 친구 왈 “위클리문 만드는 게 너라고 자랑했더니 회사 직원이 깜짝 놀랬다”며 “너 손목 보호하라고 신신당부했다”고 합니다. 그 얘기 듣고 또 같이 킥킥 거렸죠.

질문: 소위 진보언론 매체로부터 인터뷰 요청을 받으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 거절하시고 뉴스프로와 인터뷰에 응하신 이유가 있습니까? 물론 저희가 간청을 드리긴 했지만.

-최근 ‘한경오’를 중심으로 한 진보언론들의 만행이 도를 넘고 있습니다. 언론이 가짜뉴스를 퍼뜨리면 시민들이 나서서 팩트체크하고 반박하는 다중언론 시대에 적응하지 못하고, 술 취한 것 마냥 추태를 부리는 꼴이 한심하고 역겹기까지 합니다. 그들의 인터뷰를 거절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덜떨어진 시대 부적응자, 꼴사나운 양아치들과 말을 섞고 싶지 않습니다. 굳이 한 마디 하자면,이 말을 남겨주고 싶네요. “우리가 니들보다 더 똑똑하다”

뉴스프로는 오늘의 유머 사이트에서 종종 만났던 매체입니다. 박근혜에게 국내 언론이 미디어 맛사지를 해줄 때, 비판의 칼날을 세운 외신을 번역해주며 답답한 속을 대신 풀어주곤 했죠. 그런 면에서 감사한 마음이 있습니다. 농담 반 진담 반으로 ‘친정부 언론’ 아니면 인터뷰 안한다고 했는데, 당당히 ‘친정부언론’이라고 말씀해주셨기에 인터뷰에 응한 것입니다.

질문: 기존 매체 인터뷰 거절, 왜곡 및 오보에 대한 적극 대응, 문재인 매체 직접 발행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활동이 언론에 대한 비판의식에서 온 것으로 보이는데 맞는 분석인지요? 맞다면 특별한 계기가 있었습니까?

-지난 대선 기간, ‘조중동’은 물론 ‘한경오’ 같은 수구좌파 언론들의 난잡한 보도 행태를 수많은 문재인 후보 지지자들이 똑똑히 지켜보았습니다. 안철수 후보와 심상정 후보는 노골적으로 편들어주면서, 문재인 후보는 수시로 폄하하고 제대로 된 정면 사진 한 장조차 사용하길 거부했던 그 졸렬함과 비열함. 노무현 대통령 때부터 이어진 수구우파 조중동과 수구좌파 한경오의 추악한 언론 카르텔. 그들의 민낯을 알고 있는 이라면 누구나 이를 갈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데일리문 위클리문을 만드는 데 거창한 의미를 둔다거나 특별한 사명감을 갖고 있진 않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할 수 있는 일이니까 한다.’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대신 모바일 시대에는 ‘백문이 불여일짤’이라고 할까요. 텍스트로 가득한 신문 기사보다 SNS에서는 심플한 이미지 한 장이 더 강력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시사 이미지와 패러디물을 만들곤 합니다. 데일리문과 위클리문도 그 일부입니다.

질문: 이미지 편집 작업에 주로 쓰는 소프트웨어들은?

포토샵, 일러스트

질문: 본인의 판단 하에 문재인 대통령 또는 문 정부의 정책에 실기가 있다면, 그런 것들에 대한 비판도 출간물에 담을 생각이십니까?

-그럴 생각 없습니다. 제가 안 해도 비판의 특권의식이 가득한 언론 기생충들이 알아서 할 겁니다. 눈 앞에 적이 99명인데 제가 뭐하러 그런 일을 합니까.

질문: 문재인 정부에 바라시는 바가 있다면요?

-하고 싶은 것 다 하십시오. 세금 올려도 됩니다. 세금 더 내겠습니다. 대통령께서 어떤 선택을 하시든 지지할 것입니다.

질문: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 말씀해주십시오.

-주먹구구식으로 작업 중인 ‘1인 야매잡지’인 데일리문과 위클리문에 약간의 체계를 더할 생각입니다. 힘들어도 아직은, ‘뒷말’ 안 나오도록 A부터 Z까지 혼자 작업할 생각입니다.

질문: 가장 애착이 가는 포스터 몇 가지와 데일리 문, 위클리 문을 뉴스프로 독자와 공유해주실 수 있을까요?

-파란시리즈 최종화에 사용했던 ‘파란을 타고가자’ 포스터에 가장 큰 애착을 갖고 있습니다. 파란 역의 안내판에 목적지로 블라디보스토크와 베이징이 표시되어 있는 이미지. 그것은 통일 후 유라시아 횡단열차와 아시안 하이웨이에 대한 푸른 상상을 반영한 것으로, 김대중 노무현 민주정부의 비전이자 사나이의 로망이었죠. 열차를 타고 유럽 아시아를 돌아다니는 풍경, 여행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가슴이 두근거릴 겁니다.

데일리문, 위클리문은 모두 1호가 가장 마음에 듭니다. 가장 신선했고 즐거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당선의 감격을 고스란히 담았다고 할까요. 무엇이든 처음만한 것이 없겠죠.

포스터 참조 : http://bit.ly/2rz0hPl

데일리문, 위클리문 1호 참조 : http://bit.ly/2s2rU4K

질문: 뉴스프로 독자와 시민들을 위한 부탁 혹은 당부의 말씀이 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시민 각자가 자기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며 문재인 대통령을 지켜주셨으면 합니다. 할 수 있는 일은 반드시 합시다. 다이아몬드의 심장을 가진 지지자가 됩시다. 그리고 데일리문 위클리문의 모토는 창간 초기부터 변함이 없습니다. “다음 호는 발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레프트 : 포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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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민폐  2017년6월9일 17시49분    
데일리문 ,위클리문에 찬사를

언론은 비판, 야당은 반대가 그 존재 가치 중요 목적중 하나라고들 말들을 한다 .
문제는
표면적으로 내세우는 가치는 객관적 공적이나 , 그내용은 지극히 주관적 사적인 것에
그 심각성이 있는것
우린 이를 가르켜 생 양아치 찌라시언론, 정치인이라 부른다
(56) (-32)
 [2/2]   ㅎㅎ  2017년6월9일 23시11분    
종일민족반역자들과 그 후손들로 구성된 친박세력은 정권을 유지하고자 민족의 광복을 위하여 전재산과 목숨을 바치신 애국지사분들과 뜻을 함께하는 국민들에게 반공이라는 이름으로 북괴정권의 괴래군이라고 누명을 씌어 미군정이 북괴정권과 괴래군들에게 사용하라고 보급해준 총으로 학살을 자행하여 인권을 유린하고 국민들의 분열과 혼란을 조장하는등 진실된 역사와 진정한 안보를 왜곡하였고 대한민국이 극복해야 할 강대국의 군정통치 지휘하에 그들만의 인맥으로 이루어진 언론사와 대기업과의 정경유착을 관례화하여 애국이라는 이름으로 국민들 허리띠를 졸라 매어 놓고 국유재산을 수탈하거나 비자금을 취하였던 그들의 정계 재계 언론사의 삼대집권과 북괴정권의 일인독재 삼대세습이 다를 것이 없으며 그들의 주체만 바뀌었을뿐 외세추종적인 사고방식의 반공역사는 독재의 방식을 반대했고 대한민국에 국민주권 자유민주주의의 성장이 가능하도록 물심양면 지원해준 미국에 의해서 한반도 침략의 야욕을 잠시 접어야 했으며 한반도의 반제국주의에 망언하고 있는 패전국일본의 패권주의의 향수를 그리워한 그들의 일체화된 미국의 성조기를 내세운 국민을 상대로 진실을 외면한 행패의 역사였다고 할것입니다

대한민국에서의 자칭보수라 말하는 종일민족반역자후손들과 친박세력이 좌파라고 부르는 사람들의 실체는 한때 그들의 뜻에 반한다는 이유만으로 종북세력으로 취급당한 애국지사분들과 뜻을 함께한 자유수호 국민주권의 헌법정신을 일깨워 주신 촛불을 든 국민들인데 바로 이분들이 진정한 보수이며 정치 경제 언론의 요직을 독점하다시피 하여 지난 한세기동안 국정을 농단하고 나라를 혼란에 빠트린 자칭보수들은 정치적 투쟁이 결여된 정치적 개념만으로 헌법 위에 군림하려는 보수의 모습을 가장한 수구세력일 뿐이고 역사청산의 대상자들일 뿐인 것입니다

그리고 독재정권을 포함하여 정권을 유지하고자 자국민에게는 등루거제 하고 미국에게는 조건부 핵무기개발 보유포기각서와 쌀시장개방이라는 국가초유의 중대한실수를 야기하여 북괴정권에게는 국가전복의 기회를 미국으로는 식량의존국으로의 전락을 초래해놓고 시간이 지나면 북괴정권이 스스로 붕괴할 것이라고 방치한것이 저들의 무기고도화를 도운것이며 한반도 통일의 주도권을 대한민국이 아닌 강대국들의 이해관계자들에게 넘겨준 근본적인 원인이 된 것입니다

본인들이 대한민국에서 종북을 몰아낼수 있는 유일한 안보정당인것 처럼 생각들을 하지만 정작 그에 상응해서 지구상에서 가장 북괴정권의 존재감으로 지난 반세기동안 안보의 명분만 내세워 생존해왔던 본인들의 정체성을 부인할수 있을까 묻고 싶습니다

따라서 종일민족반역자들과 그 후손들로 구성된 친박세력은 보수가 아니라 지난 한세기동안 자국민을 학살하여 인권을 유린한 자아상실에 정통성도 없는 수구세력이라는 것입니다

역사가 바로서야 국민이 바로서고 나라가 바로서는 것입니다

역사가 바로서려면 역사청산이 우선인 것입니다
(53)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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